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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척관광통합예약

예약가이드

자주하는 질문

  • 01무통장입금과 실시간계좌이체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무통장입금이란? 고객에게 가상의 계좌번호가 생성되어, 정해진 기간 내에 고객이 직접 가상계좌로 입금을 해야 예약완료가 되는 결제방법입니다.
    실시간계좌이체란? 결제과정에서 고객님의 은행계좌로부터 실시간으로 결제금액을 이체하는 결제방법입니다.
  • 02[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 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이용하시는 은행사 및 개인 이용 현황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03[무통장입금] 예약자 이름과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되나요?
    상관없습니다. 무통장입금 계좌번호는 고유의 입금계좌번호 입니다. 따라서, 다른사람 이름으로 입금하셔도 정확한 가상계좌에 결제금액을 입금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04[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이 가능한 은행은 어디인가요?
    무통장입금 가능한 은행은 기업은행/국민은행/농협/우리은행/SC제일은행/신한은행/부산은행/우체국/하나은행 입니다.
  • 05[무통장입금] 입금 후 입금확인은 언제 되나요?
    보통 10분 이내로 자동 입금내역이 확인되며, 입금완료 시, 고객님의 휴대폰번호로 예약완료 SMS가 발송됩니다.
  • 06[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으로 예약했는데, 다른 은행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예약완료 이후에는 다른 은행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른 은행으로 변경 하시려면, 예약취소 후 다시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07[무통장입금] 입금 시, 거래불가라고 입금할 수가 없습니다.
    거래불가로 입금할 수 없다면, 아래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금 하려는 가상계좌 번호와 입금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가상계좌는 정해진 입금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됩니다. 정해진 입금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은행별로 가상계좌로 입금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농협과 국민은행은 ATM입금이 불가하며, 인터넷뱅킹 및 은행창구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4) 은행별로 이용가능 시간이 다릅니다. 각 은행 마다 정기정검 시간을 확인 후 거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08[무통장입금] 결제수단에 무통장입금을 선택할 수 없는 일자가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은 입금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예약일자와 사용일자가 입금기간보다 짧을 경우에 결제수단에서 선택이 불가 합니다.
  • 09[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번호를 다시 확인할 수 있나요?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는 예약 시, 입력한 휴대폰번호로 SMS가 전송 됩니다.
    SMS 확인이 어려울 경우, 예약내역확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 10[무통장입금] 입금 전, 결제 금액을 변경하고 싶어요.
    가상계좌번호는 처음 생성 될때, 입금 가능 금액도 같이 지정되어 생성 됩니다.
    가상계좌번호 생성 후, 예약 변경으로 인한 금액변동이 생길 경우에는, 예약취소 후 다시 예약하여 새로운 가상계좌번호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11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현금영수증은 실시간계좌이체 및 무통장입금 결제 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창 내 '현금영수증 발행'에 선택 후, 소득공제용 혹은 지출증빙용 정보 입력 하시면 됩니다.
  • 12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다시 신청 가능 한가요?
    신청 가능 합니다. 현금영수증을 다시 발급 받으시려면, 스마틱스 (☎02-866-6480)로 문의해주세요.
  • 13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 한가요?
    '예매내역/취소'에서 로그인 후 영수증 버튼을 클릭 하면, 매출전표로 출력됩니다.
  • 14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알고 싶습니다.
    국내에서 발급받은 대부분의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에서 발급받은 해외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발급 카드 : 롯데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하나(외환)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광주은행카드, 전북은행카드, 제주은행카드, 수협카드, 산업은행카드, 저축은행카드, 우체국카드, 새마을금고카드, 중국은행카드, 하나BC카드, 신협카드, 현대증권카드, 교보증권카드, 유진투자증권카드, IBK기업카드, SK증권카드, 비자카드 등 대부분의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발급 카드 : Visa, Master, JCB, Diners, Amex
  • 15신용카드 결제 시,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PC 환경 또는 카드사별 EXE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결제창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제창 설치 관련 문의는 KICC(한국정보통신) ARS 1600-1234로 문의해 주세요.
    ☎1600-1234(KICC한국정보통신) : 4번(전자상거래문의) > 2번(결제창설치관련문의)
  • 16신용카드 결제 했는데, 바로 취소가 됐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바로 취소 되었으면 아래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예약 가능한 수량이 결제 처리 시점에 매진됐을 경우 카드 승인이 되었다가 바로 자동 승인취소 됩니다.
    2) 그 외의 경우 스마틱스 (☎02-866-6480)로 문의해주세요.
  • 01예약확인은 어디에서 하나요?
    예약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예약 시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예약완료 SMS가 전송 됩니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 시 : 예약완료 SMS
    무통장입금 신청 시 : 가상계좌정보 SMS
    입금완료 시 : 예약완료 SMS
    2) '예매내역/취소'에 로그인 후 내역을 확인 합니다.
  • 02예약확인 로그인 시, 비밀번호는 무엇인가요?
    메이크티켓은 복잡한 회원가입 없이 예약 가능한 시스템 입니다.
    회원가입 없는 대신에 예약 시, 예약자 이름, 휴대폰 번호, 예약확인 비밀번호를 입력받고 있습니다.
    예약시에 설정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03예약확인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예약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로 예약확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 시 설정하신 정보와 다른 정보를 입력하신 경우 입니다.
  • 04예약확인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예약확인 페이지에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한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새로운 비밀번호가 SMS 전송 됩니다.
    단, 예약내역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가 동일해야 합니다.
  • 05예약 할때 휴대폰번호와 이름을 잘못 입력했습니다. 수정 가능한가요?
    휴대폰 번호와 이름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각 예약 페이지에 있는 문의 전화 혹은 스마틱스(☎02-866-6480)로 문의해주세요.
  • 06예약을 여러 번 했는데, 예약내역에는 한 건만 나옵니다.
    예약 시,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 하여 각각 다른 예약 내역으로 보이게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로 새로운 비밀번호를 발급 받으셔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07예약완료 문자를 삭제했습니다. 다시 받을수 있을까요?
    각 예약 페이지에 있는 문의전화 혹은 스마틱스(☎02-866-6480)로 문의해주시면, 재 전송 해드립니다.
  • 08예약완료 후 현장에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현장 예약확인은 예약완료 SMS를 보여주시거나, 예약 시, 입력하신 성함, 핸드폰 번호등으로 확인 가능 하십니다.
    행사마다 현장 확인 방법은 차이가 있으니, 각 행사 별 확인 부탁 드립니다.
  • 01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환불은 결제 수단, 각 카드사, 은행사 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1) 신용카드 환불 : 카드 승인내역을 승인취소 해드리는 방법으로, 취소완료일로부터 약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토,일,공휴일 제외)
    (카드사에서 매입 전 취소는 바로 승인취소됩니다.)
    2) 실시간계좌이체 환불 : 환불은 취소완료일로부터 2 영업일 후, 이체하신 계좌로 자동 입금되며, 오후 6시 이후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3) 무통장입금 환불 : 무통장 입금 환불은 취소완료일로부터 2영업일 후, 작성하신 환불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 02취소했는데, 취소문자가 안옵니다.
    신용카드 취소승인 문자는 카드사 별 부가서비스로, 해당 카드 승인내역 SMS 신청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저희 시스템 자체 취소문자 서비스는 사용하는 업체마다 시스템 사용 계약 조건으로, 상황에 따라 다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03취소는 어디에서 하나요?
    예약확인/취소로 로그인 후, 취소 가능 합니다.
  • 04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행사일 혹은 사용일이 지났을 경우,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취소가능한 일자는 행사마다 다릅니다. 각 행사 별 확인 부탁 드립니다.
  • 05부분취소가 가능한가요?
    네.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가상계좌 입금전일때는 부분취소가 불가합니다.
  • 06취소환불수수료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취소환불수수료 정책은 행사마다 모두 다릅니다.
    각 행사 별 예약 시, 취소환불정책을 확인 후 예약 부탁 드립니다.
  • 07무통장입금 후, 환불받았는데 500원이 차감되어 들어왔습니다.
    무통장입금 후 환불은 PG사 시스템 자체적으로 환불수수료 500원이 자동 차감되어 입금됩니다.
  • 01신용카드 매출전표에 스마틱스라고 나옵니다.
    스마틱스는 각 행사별로 예약 시스템을 대행해주는 회사입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 상품명에 해당 행사명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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